음악/올드팝

에덴의동쪽 OST

키다리아저씨1 2012. 7. 18. 22:04

 

 

 

제임스 딘의 영원한 연인 피아 안젤리
살아 생전 사나운 들짐승 같은 제임스 딘의 모습을 보면서 사람들은 쉽게 접근하거나 말을 걸지 못했다고 한다. 항상 과묵하고 반항적인 영화에서의 이미지는 그의 평소 모습과 너무나 닮았다고 한다. [에덴의 동쪽]의 주인공 켈은 아마도 제임스 딘과 그래서 공통점이 많은 것 같다. 이런 제임스 딘이 명랑하고 쾌활해진 모습을 사람들 앞에 잠시나마 보여주게 만든 것은 [소돔과 고모라/ Last Days of Sodom and Gomorrah, The/1962]에 출연한 사랑스런 이탈리아 여인 피아 안젤리(Pier Angeli)를 만나면서 였다고 한다. 둘은 [에덴의 동쪽] 촬영 중 폴 뉴먼의 소개로 만났다고 한다. 둘은 정말 열렬한 사랑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둘은 서로의 종교 문제로 안젤리의 어머니가 극구 반대하여 몇개월 지나지 않아 헤어지고 만다.
제임스 딘은 죽기 전까지 그녀가 인생의 전부였으며 어느날 하얀 드레스를 입고 자기 앞에 나타난 천사라고 말하곤 하였다. 안제리는 당시에도 다른 배우들과는 달리 청순하고 조용한 배우였다. 그리고 피아 안젤리도 1979년 10월 죽기 전까지 그녀 살아 생전의 사랑한 사람은 오로지 제임스 딘 이었다고 고백 하였다.
피아 안젤리는 1954년 빅 데이먼과 결혼을 앞두고 있었으며 제임스 딘은 잠시 찾았던 웃음을 잃고 스피드에만 몰두 하게 되었다. 결국 [자이언트]의 영화 막바지 촬영 중 찾아온 나중의 남편이 된 데이먼이 그의 사랑을 딘에게 다짐하자 딘은 곧바로 차를 몰고 달려가다가 그날 오후 고속도로 상에서 충돌 사고로 죽게 되었던 것이다.
피아 안젤리는 데이먼과 아들 하나를 낳고 이혼을 하게 된다. 그리고 아몬드 트라바졸리(Armando Trovajoli)라는 두번째 남편과도 이혼 후 베버리 힐스에서 1971년 그녀가 생전에 꿈꾸던 수퍼스타의 꿈을 접은 채 39이라는 아까운 나이로 바비투르계 약물 과복용으로 생을 마감한다.

 


제임스 딘의 무덤

 


Dream as if you'll forever Lives as if you'll die today
영원히 살 것처럼 꿈꾸고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라.

Only the gentle are ever really strong.
부드러운 자 만이 진실로 강한 자다.


The gratification comes in the doing,not in the results.
만족은 결과에 있지 않고 행동에 있다.


Being a good actor isn't easy, Being a man is even harder,
I want to be both before I'm done.
훌륭한 배우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 사람이 되는 것 더욱 어렵다.
나는 죽기 전 까지 둘 다 이루고 싶다.


Up until now, I still don't know the tenth of my own self.
That is why I'm so excited to live.
아직도 내 자신의 몇 분의 일도 알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산다는 것에 설렘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