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내 자동차 평생 신차처럼 탈 수 있는 방법

초기시동 시에 엔진 속 마찰과 마모만 방지해도 연료절감 얻는다

기름값이 나날이 치솟으면서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자동차 관리를 묻는 운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자동차를 구입한 초기에 잘 길들여진 엔진은 출력이 증강되면서 그만큼 연료가 절감되고 이는 기름값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잘 길들여진 엔진은 기름값을 절감 등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의 심장부인 엔진만큼 엔진에 동력을 전달하는 윤활제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도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신차의 첫 엔진오일 교환 시점도 중요하다. 교환 시점은 전문가마다 차이가 있지만, 1,000~3,000km 사이가 적당한 것이 중론이다. 새로운 엔진이 구동 시 미세한 쇳가루를 발생시키고 출고 시 주입된 저가형 광유계 오일의 교환 주기도 짧다는 이유에서다.

또한, 초기부터 윤활 성능이 뛰어난 합성 엔진오일을 사용해 엔진 마모를 줄이고 출력을 높이는 것이 연비 저하에 따른 유지비 상승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요즘은 초기시동 시 발생하는 마찰과 마모를 사전에 예방하고 엔진오일의 윤활성을 좋게 만들어 엔진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자동차 엔진 내부코팅제가 출시돼 운전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럼, 자동차 엔진 내부코팅제는 어떤 기능이 있고, 사용은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자동차 엔진 내부코팅제는 어떤 제품인가?

자동차 엔진 내부코팅제 중 불스원에서 출시한 뉴 불스파워는 엔진 내부에 금속과 전자적으로 결합하는 강력한 엔진코팅 보호막을 만들어 마모를 방지함으로써 자동차 엔진 수명을 연장하고 자동차 상태를 좋게 유지시켜 준다. 대부분의 엔진 마모는 초기시동(엔진이 식어 있어 엔진오일이 작용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시동을 거는 것) 시 발생한다. 또한, 뉴 불스파워를 지속적으로 사용한 자동차는 엔진의 모든 성능을 향상시켜 신차의 느낌을 그대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뉴 불스파워는 어떻게 사용하는가?

뉴 불스파워는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첫 번째 자동차 보닛을 열어 준다.
두 번째 주입 전 오일게이지 확인 후 F선 밑에 있을 경우에만 사용한다.
세 번째 엔진오일 주입구를 열어 준다.
네 번째 뉴 불스파워를 기존 오일에 첨가한다. 또한, 오일 교환 시기가 된 자동차는 오일 교환 시 같이 사용한다.

▲뉴 불스파워 사용주기는 언제인가?

불스파워의 사용주기는 주행거리 10,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나, 기간으로 치면 6~8개월로 다소 짧은 기간이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시기에 맞춰 함께 주입하는 것도 좋다.

▲뉴 불스파워의 특징은?

뉴 불스파워는 엔진에 안전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AOMC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합성오일을 베이스오일로 선택하여 합성오일을 사용하는 고급사용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자적으로 결합된 엔진 보호막은 중력에 의해 흘러내리지 않아 초기 시동 시 마모로부터 엔진을 보호한다.

기존 극압제 사용 제품은 염소가스를 발생시켜 엔진을 부식시키며 환경에 유해하고 극압에서만 작용하므로 실제 사용 시 효과는 의문이며, 테프론 사용 제품은 엔진오일과 잘 섞이지 않고, 엔진의 미세공극을 틀어막을 위험이 있어서 문제가 되어 왔다. 하지만, 뉴 불스파워는 이런 기존 제품이 지닌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한, 뉴 불스파워는 캠축, 피스톤, 크랭크축의 엔진오일 라인 전체에 작용하여, 국내 공인기관의 테스트 결과로도 연료절감, 출력증강 등에 있어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AMOC는 우주선 또는 탄도 미사일의 생산 시, 마찰과 마모로 인한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수 윤활마모제다.)

▲뉴 불스파워 사용 시 주의사항은 없는가?

뉴 불스파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첫 번째 타 오일첨가제 또는 엔진코팅제와 혼용하여 사용하면 안 된다.
두 번째 연료탱크에 주입하면 안 된다.
세 번째 마셨을 경우 즉시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하며,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위와 같이 뉴 불스파워는 자동차 엔진 내부코팅제로서 초기시동 시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하여 엔진의 성능개선 및 수명연장으로 출력증강, 연료절감, 소음감소, 매연감소 등의 효과 주는 제품이다.